나 홀로 떠나는 여행

코스프레와 봄꽃 향연

智美 아줌마 2012. 4. 14. 01:52

코스프레와 봄꽃 향연

 

 

양재 시민의 숲은 서울시 양재동에 위치한 숲으로 이루어진 공원으로 1986년 아시안 게임 및 1988년 서울 올림픽 개최를 기념하여 서울특별시 시립공원으로 개장하였다. 우면산 자락 끝에 위치하고 주위에 양재천이 흐르고 있다.

삼풍백화전 참사위령탑

대한항공기 버마상공 피폭희생자 위령탑

코스프레의 원래의 명칭인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를 일본식으로 줄여서 '코스프레'라 부른다. 코스튬 플레이는 Costume(복장)과 Play(놀이)를 합쳐진 조어로 만화 주인공처럼 의상을 입고 분장을 해서 만화 캐릭터를 흉내내는 것을 말한다.

코스튬 플레이(코스프레)는 영국에서 죽은 영웅들을 추모하는 뜻의 예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것이 미국으로 넘어가 만화캐릭터들의 의상을 입는 축제로써 유행하게 된 것이, 또 다시 일본으로 건너가면서 만화, 게임, 영화, 연예인등 여러 가지 장르의 캐릭터들의 의상을 만들어 입는 것으로 확대되게 된다.

우리 나라의 코스튬 플레이는 일본에서 넘어온 것으로 대부분 일본의 그것과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데 현재는 직접 옷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창작 코스튬 플레이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코스튬 플레이에 필요한 옷, 장신구 등을 만들어서 파는 전문 매장들도 생겨나고 있다.

시민의 숲 꽃구경을 하러 갔더니 마침 코스프레 동호회 회원들이 나와 촬영을 하고 있어 생각지도 않게 좋은 구경을 하고 왔는데 일본 성향이 너무 짙어 좀 아쉬웠다.

중, 고등학생들이 많이 활동을 하는데 사진 취미가 있는 사람과 한 팀을 이루어 활동을 하는 것 같다

몸매가 되야겠지만 의상도 한 몫하는 것 같다. 다들 귀엽고 예쁘다.

귀여워서 슬 ~ 쩍 나도 한 컷 담았다

사진 촬영하는 사람들 중에 저런 아저씨도 가끔 보이는데 혹 모델 아빠가 아닐까?

이 총각은 너무 멋있어서 사진 한 장 찍자고 부탁 또 부탁을 해서 겨우 허락 받고 찰 ~ 칵 

이 아가씨는 완전 공주다. 분위기 짱!! 의상도 짱!!

정면으로 찍으면 혼날까봐 슬쩍 슬쩍 찍느라 눈치 9단!!

꽃구경도 좋았지만 코스프레 선남선녀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다

그나저나 쟤네들 코스프레 치장하는데 신경 쓰느라 공부는 언제 할꼬?

천사 분장한 이 총각들도 멋있었는데 아쉽게 뒷 모습 도찰로 만족

역시 의상도 이뻐야 되지만 스타일이 쭉쭉 되어야 더 이쁘다

 

 

 

청매화

 

벚꽃

 

 

 

 

 

 

올해 벚꽃은 양재 시민 공원에서 본 것으로 끝인가보다.

 

 

 

 

제비꽃은 장수꽃·병아리꽃·오랑캐꽃·씨름꽃·앉은뱅이꽃이라고도 하고 의외로 불러지는 이름이 많다

큰개불알풀꽃, 봄까치꽃이라고도 하는데 꽃이 진 후 개의 생식기 닮은 열매가 열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서아시아 또는 유럽이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다

민들레는 토종 민들레와 서양 민들레가 있는데 요즘 흔히 보는 것은 대부분 서양민들레가 많아 토종 민들레는 보기 드물다. 구분은 토종 민들레는 꽃받침이 위로 올라가 있고 서양민들레는 꽃받침이 아래로 젖혀져 있다.

요 녀석의 이름은 모르겠다. 얘 너 이름은 뭐니? 나 뱁밥

산수유 열매는 차 또는 술에 담가서 강장제로 쓰고 신장기능과 생식기능의 감퇴로 소변을 자주 보거나 허리와 무릎이 시릴 때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성신경의 기능허약이나 조루 등에 장복하면 크게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만 부종이 있고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사람에게 사용하지 않는다

미국제비꽃이라고도 하는 종지나물이다. 잎이 종지처럼 생겨서 붙여진 이름으로 어린 잎은 쌈이나 나물로 무쳐 먹기도 하고 잎과 꽃으로 화전을 부쳐 먹기도 하는데 쓴나물과 섞어 무치면 맛이 잘 어우러진다고 한다.

풀또기는 꽃봉오리 가운데로 꽃술이 뽀족 나와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장미과 벚나무속에 속하는 나무로 우리나라가 원산지이다.

 

애기똥풀은 까치다리라고도 하는데 양귀비과 식물이여서인지 독이 있다고 하고 한방에서는 식물체 전체를 백굴채라고 하며, 위장염과 위궤양 등으로 인한 복부 통증에 진통제로 쓰고, 이질·황달형간염·피부궤양·결핵·옴·버짐 등에 사용한다.

 

 

 

 

'나 홀로 떠나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아산 현충사   (0) 2012.04.28
서울 숲의 꽃잔치   (0) 2012.04.20
괘방산 산행 후 들린 경포호  (0) 2012.03.16
정동진 괘방산   (0) 2012.03.16
선자령 가는 길  (0) 2012.03.07